여기뉴스

home 온라인 서비스 아이엔여기 뉴스&칼럼
--
게시글 자세히 보기
제목

아이 건강은 “임신 100일 전부터” 시작된다 [아이엔여기 도봉점(협력) 신인식 원장]

날짜 2012-12-22
간편주소 http://gangnam.inyogi.com/link/online_press/4
제목주소 http://gangnam.inyogi.com/press/4-아이-건강은-임신-100일-전부터-시작된다
최근 미혼남녀의 결혼적령기가 늦어지는 만큼 여성의 초산연령도 늦춰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고령임산부의 비율도 늘어가고 있는데 고령임산부는 젊은 임산부에 비해 각종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임신을 미루다 계획임신을 하는 부부도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임신이 힘든 난임이나 습관성 유산 등으로 고생하는 사례가 늘어가고 있다. 때문에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는 임신 전부터 계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아이엔여기한의원에서는 산전관리의 시기를 “빠를수록 좋지만 늦어도 임신100일 전”으로 보고 있다. 임신 전 엄마의 자궁상태가 약하거나 몸이 허약하거나 기타질환을 갖고 있을 경우, 태아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엔여기한의원의 신인식 원장은 건강한 임신과 출산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원인을 기체증에 있다고 본다. 음식노폐물이 몸 안에 쌓이게 되면 어느 한 부분에 열이 정체되어 순환되지 않아 기가 체하는 증상, 즉 “기체증”이 나타나는데, 다양한 질환들을 유발하는 이 기체증은 좋지 못한 식습관이나 운동부족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또한, 이로 인해 생기는 질환은 명확한 질환명이나 증상명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아 유의하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신 원장은 “엄마, 아빠 모두의 몸을 건강한 상태를 바꾸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식생활 습관을 바꿔야 하며 이와 동시에 현재 질환을 치료해야 건강한 임신과 출산이 가능하다”고 조언하며 다음의 증상 중 한 가지라도 해당한다면 반드시 치료를 받은 후에 임신할 것을 권한다.

식후에 속이 더부룩하거나 쓰리고 가끔 소화가 안 된다 =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은 소화기가 약하다는 증거이다. 소화기가 약하면 임신 후에 소화시키기 부담스러운 음식들을 먹지 못하게 되면서 입덧을 쉽게 일으키게 된다. 입덧이 심한 경우, 산모와 아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음식들도 먹지 못하게 되므로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임신 전에 미리 치료를 받아야 나중에 태아에게 충분히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간혹 우울한 생각이 들고 평소에 의욕이 없다 = 평소 호르몬 균형이 조금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는 그다지 심각한 문제를 유발하지 않는다. 하지만 임신할 경우, 산모에게는 많은 변화가 생기며 호르몬 또한 더욱 불균형한 상태로 빠지기 쉽다. 따라서 예비산모의 기체증을 치료하고 충분한 필수지방산을 섭취하여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뒷목이 뻐근하고 어깨가 묵직하며 심할 땐, 등이나 팔이 땅기고 아프다 = 몸 속의 기가 정체되어 생기는 대표적인 기체증 현상으로 이를 방치할 경우, 임신 후에 더욱 심한 기체증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증상의 원인은 몸속에 노폐물을 많이 만드는 식생활에서 비롯된 것으로 식생활을 관리하여 기체증을 치료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중 건강한 식생활은 뱃속의 아이를 건강하게 자라게 하므로 반드시 미리 준비해야 한다.

아이엔여기한의원에서 처방하는 맑은한약은 투명한 물처럼 무색무취 형태의 증류한약으로 아이는 물론, 예비산모들도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다른 증류한약과는 달리 새로운 처방전과 특수탕제시스템을 사용하여 약효가 높으며 먹는 물 수준 이상의 안전도 검사를 통과하여 산모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신 원장은 “아이엔여기한의원의 임신준비프로그램은 임신 전 부부의 건강상태에 따라 맑은한약을 적절하게 처방하여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도록 돕고 있다”고 했다. 이어 “여러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고령의 임산부일수록 임신을 계획적으로 관리하여야 하며 젊은 임산부들 또한 건강한 몸을 준비해야 하고 출산 후에도 산모와 아이의 건강에 지속적으로 힘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 중앙일보, 파이낸스, 서울경제, 스포츠한국 등 다수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처음으로 이전 1 다음 마지막으로
게시물 검색
--

아이엔여기 지점 안내

아이엔여기 네트워크 안내

아이엔여기 클리닉 안내